[SAP Analytics Cloud] Price Volume Mix 분석 구현

Price Volume Mix 분석
May 20, 2025
[SAP Analytics Cloud] Price Volume Mix 분석 구현

PVM 분석이란?

PVM 분석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의 실적 증감 원인을 세 가지 요인(Price Effect, Volume Effect, Mix Effect)으로 분해하여 설명하는 방법입니다.

  1. 제품별 PVM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계수와 차원을 설정하여 모델을 구성합니다.

계수: Price, Volume, PVM

차원: Version, Year, KPI, Product

  1. Table 위젯으로 제품별 KPI 데이터를 표시합니다.

  1. 연결된 분석 기능(Linked Analysis)을 추가하여 차트를 연동합니다. 테이블에서 제품을 선택하면 해당 제품에 대한 PVM 효과가 시각적으로 표시되도록 설정합니다.

(1) 총계 클릭

(2) 제품 C 클릭

  1. 계획 활성화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테이블 위젯에서 데이터를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수정한 후에는 데이터 게시 버튼을 클릭해야 변경 사항이 팩트 테이블에 반영됩니다.

Share article
ASPN의 최신 IT 정보를 구독해보세요!

SAP 컨설팅 & ITO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