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Analytics Cloud] Price Volume Mix 분석 구현
Price Volume Mix 분석
May 20, 2025
PVM 분석이란?
PVM 분석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의 실적 증감 원인을 세 가지 요인(Price Effect, Volume Effect, Mix Effect)으로 분해하여 설명하는 방법입니다.
제품별 PVM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계수와 차원을 설정하여 모델을 구성합니다.
계수: Price, Volume, PVM
차원: Version, Year, KPI, Product
Table 위젯으로 제품별 KPI 데이터를 표시합니다.
연결된 분석 기능(Linked Analysis)을 추가하여 차트를 연동합니다. 테이블에서 제품을 선택하면 해당 제품에 대한 PVM 효과가 시각적으로 표시되도록 설정합니다.
(1) 총계 클릭
(2) 제품 C 클릭
계획 활성화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테이블 위젯에서 데이터를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수정한 후에는 데이터 게시 버튼을 클릭해야 변경 사항이 팩트 테이블에 반영됩니다.
Share article
ASPN의 최신 IT 정보를 구독해보세요!